미미쿡 밀키트 매일먹는 꽃게 된장찌개 조리후기(내돈내산)
* 제 지갑과 함께하는 미미쿡 밀키트 매일 먹는 꽃게 된장찌개 조리 후기입니다.
- 가격: 23,800원(미미쿡 회원 5% 할인)
- 꽃게 된장찌개 10,500원, 볶음탕 14,500원
- 2만 원 이상 무료 배달
코로나 확진으로 7일간 자가격리 중이네요.
자가격리 중이라 마트에서 장을 볼 수 없어서 밀키트 전문점 미미쿡을 처음으로 이용해 보았어요.
배달과 냉장고를 파먹고 있다가 지쳐서 밀키트를 구입하여 요리해서 먹는 중.
2만 원 이상이면 무료배달이라서 두 종류를 함께 샀어요.
먼저 꽃게 된장찌개를 해서 먹기로 했어요.
오늘 점심은 된장찌개이다. 미미쿡 된장찌개에 친정엄마가 보내주신 쪽파김치에 의존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사진처럼 비주얼이 나와줄지 궁금하네요.
2인분인데 4명이 먹기에도 괜찮아요. 유통기한은 3월 19일까지로 넉넉하네요.
꽃게 된장찌개 밀키트 구성이네요.
미미쿡 된장찌개용 소스 2개, 야채, 해산물, 두부 반모가 있네요. 밀키트가 편리하네요. 다 손질이 되어 있고 조리 시간도 줄여 들게 하네요. 가정주부의 수고로움을 덜게 해 주어서 좋아요.
보냉팩에는 해물이 들어있어요.
미미쿡의 주재료(육류와 해산물)은 냉장해동 중이라고 해요. 너무 신기하네요.
해동이 덜 된 상태일 경우 차가운 물에 봉지째 물에 담가 10-15분 해동 후 조리해 주면 된다고 해요.
다음에 자가격리가 풀리면 미미쿡 매장에 한 번 가보아야겠어요.
된장찌개 두부는 반모가 있어요.
이 두부는 손두부와 비슷하네요. 딱딱하면서 꽉 차 있어서 남편과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야채는 다 손질되어서 바로 넣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양파, 애호박, 파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따로 사면 못 먹는 것이 많은데 야채가 이렇게 되어 있어서 편하네요.
꽃게 된장찌개라고 해서 꽃게만 있는 줄 알았는데.
절단 꽃게, 바지락, 오만디가 들어있네요.
조리 시간 및 레시피가 나와 있어요. 조리시간은 15분이고 난이도는 1이네요.
1. 냄비에 물 600ml를 부어준 후 된장소스를 잘 풀어주세요.
2. 절단 꽃게, 오만둥이, 바지락살, 야채를 모두 넣고 강불에 끓여주세요.
3. 팔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바꾸고 두부를 올려 10-15분간 끓여준 후 완성합니다.
해산물을 세척 후 사용하라고 해서 적혀 있는 레시피대로 했어요.
미미쿡에서 받은 계량컵으로 물 600ml을 넣은 뒤 된장찌개 소스 2봉을 다 넣었어요.
된장찌개 소스가 많아서 국물이 진한 된장찌개가 되겠네요.
소스를 풀어주라고 해서 풀었어요.
야채를 넣었어요. 압축을 했을 때는 작아 보였던 채소들이 냄비에 넣으니 많네요.
해산물도 깨끗하게 한 번 세척을 했어요.
모든 재료를 넣고 끓기만 기다리면 되네요.
중간에 거품이 생긴 것을 걷어주었어요.
격리만 풀린다면 열심히 장을 보아서 즐겁게 요리를 해야겠어요.
15분 만에 된장찌개가 완성이 되었어요.
진한 국물에 건더기도 풍성하네요. 밀키트로 요리를 하다 보니 그래도 집밥 느낌은 난답니다.
2인분인 미미쿡 꽃게 된장찌개를 4인 식구가 잘 나누어 먹었어요. 딸아이는 오만디가 있다고 좋아하네요.
자가격리가 풀리면 오만디 엄청 사서 된장찌개 끓여줄게. 가족 모두 만족했지만 저는 조금 아쉬움이 있었어요. 엄마가 장을 보았으면 꽃게도 큰 것을 사 와서 해 먹었을 텐데.
자가격리 중에 알게 된 미미쿡 밀키트.
장을 보러 갈 수 없고 배달을 시켜 먹는 것도 한계가 있을 때 2만 원 이상이면 무료로 배달이 되네요. 그래서 일주일 자가격리를 견딜 수 있었네요.
바쁜 직장맘에도 편하게 밀키트를 사서 요리를 함으로써 요리의 부담을 줄이고 싶은 날 애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richwnaak.tistory.com/m/1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