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남편카드 사용하기
"정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결과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남편과 저는 출생연도에 맞게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했어요. 이제부터는 아무나 신청이 가능하니 꼭 신청하세요.
저희는 주로 제 카드를 몰아쓰고 있어요. 연말정산을 위해서요.
그래서 상생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두 달은 남편카드를 쓰기로 했어요.
남편 카드가 2분기 사용액이 없을까 걱정을 했는데 월평균 사용액이 13만원이네요.
핸드폰 요금을 내거나 카카오 체크카드가 되지 않을 때 결제를 했다고 해요.
제 카드를 쓰지 않고 남편카드로 두 달간은 올인을 해야겠어요.
■ 2분기 총 카드사용액 : 5,131,090원
■ 2분기 월평균 사용액 : 1,710,360원
■ 기준금액(2분기 월평균 사용액의 103%) : 1,761,670원
제가 받은 문자로 한 달에 얼마의 카드를 사용했는지 알게 되었어요.
4~6월에 사용한 카드금액은 5,131,090원이고, 2분기 월평균 사용액은 1,710,360원이네요.
교육비와 네이버페이를 쓰는 것 외에 대부분 제 카드를 쓰고 있어요.
도저히 제 카드로는 상생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없겠네요.
<상생소비지원금 지급 기준>
※10월·11월 월간 카드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넘게 증가한 경우, 초과사용액의 10%를 소비지원금으로 지급해 드립니다.
(인당 2개월간 최대 20만원/월 최대 10만원 한도, 실적은 전 카드사 합산)
<카드 소비 실적 적용 대상>
◎ 국민지원금 사용처는 대부분 적용이 되고 국민지원금 사용처와는 다르게 추가로 중대형 슈퍼마켓, 영화관, 배달앱, 전문온라인몰, 공연, 대형 병원·서점·학원,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도 인정이 됩니다.
◎ 대형 종합 온라인몰을 포함한 실적 적립 제외 업종 이외에 모든 인터넷 거래는 실적으로 적립이 됩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내 입점한 임대업체로 자기명의로 판매를 하는 매장의 경우에는 인정됩니다. 이 부분을 구별하는 법은 매출전표가 대형마트와 백화점이 아닌 개별 매장으로 나오는 경우를 말합니다.
◎ 카드사용액 산정 제외 : 대형마트, 백화점, 아울렛, 복합몰, 대형전자 전문판매점, 대형 종합온라인몰, 홈쇼핑, 면세점, 유흥업종, 명품전문매장, 신차구입, 상품권, 세금, 보험, 해외사용액, 지역화폐 사용액 등
◎ 가족카드 사용액은 본인회원의 카드사용액으로 합산됩니다.
◎ 할부거래는 해당 월에 결제한 전체 할부원금을 해당 월 카드사용액으로 합산합니다.
<국민소비지원금 캐시백 날짜>
◎ 소비지원금은 카드사용 익월 15일경 포인트로 지급 예정이며, 지급 시 문자메시지로 안내해드립니다.
◎10월달 금액의 경우 11월15일에, 11월달 금액의 경우 12월15일에 해당 카드사로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재난지원금과 같은 방식으로 현금성 포인트로 지급되며 카드 사용하게되면 자동으로 먼저 차감됩니다.
◎ 11월 신청 시 10월 카드사용액에 대한 지원금까지 12월에 소급하여 지급해드립니다.
남편의 카드를 받았어요.
내일부터 식비부터 모든 것을 남편카드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엥겔지수가 높은 우리 가족. 식비를 가장 많이 쓰고 있네요.
언제쯤 엥겔지수가 떨어질까요?
아이들 학원비는 계좌이체를 해 드리거든요.
남편카드가 체크카드여서 우선 200만원을 충전했어요. 월급 받으면 조금 더 충전을 해놓아야겠어요.
한 달 뒤에 소비지원금을 얼마나 받았는지 포스팅을 올리도록 할게요. 남편의 카드 사용액이 작으니 10만원은 아니지만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봐요.
국민소비지원금 꼭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