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짜리변호사 몇부작, 등장인물,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열심히 보다가 다시 즐겁게 보는 드라마가 생겼습니다.
바로 '천원짜리 변호사'입니다. 지금 4회까지 했는데 천천히 오래오래 했으면 합니다.
- 천원짜리 변호사 본방시간: SBS 금, 토 오후 10시
- 천원짜리 변호사 몇부작: 14부작(너무 재미있고 전개도 빨라요.)
- 천원짜리 변호사 제작사: 스튜디오S
- 천원짜리 변호사 연출: 김재현, 신중훈
- 천원짜리 변호사 극본: 최수진, 최창환
- 줄거리: 수임료는 단돈 천원 실력은 단연 최고,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
- 천원짜리 변호사 등장인물: 천지훈(남궁민), 백마리(김지은), 서민혁(최대훈), 백현무(이덕화), 사무장(박진우), 나예진(공민정), 오민아(조연희), 서영준(하성광)
천지훈(남궁민) #변호사
화려한 선글라스에 유럽에서난 볼 법한 체크무늬 정장을 입은 남자.
매일 다마스를 타고 그가 향하는 곳은 바로 다방 사무실.
느물느물하다가도 법정에 섰다 하면 치밀하고 날카로운 변론을 펼치는 점잖은 법조계의 짱돌 같은 이단아 천지훈.
수임료는 단 돈 천원. 천변의 매력에 빠지게 하는 드라마.
백마리(김지은) #검사시보(사법연수원생)
법조계 로열패밀리 출신으로 스펙은 화려하고 미래는 찬란한 사법연수원 마지막 기수 백마리.
사법연수원 수석 졸업이라는 타이틀을 업고 자신만만하던 그녀가 천변이라는 짱돌을 만나면서 순탄했던 인생에 급브레이크가 걸린다.
백마리가 승리를 자신했던 순간에 나타나 제동을 거는 천변!
그런 천변 밑에서 시보 두 달 못 버티면 로펌으로 들어올 생각 말라는 할아버지의 경고.
백마리는 천변 밑에서 시보로 일을 하기 시작한다.
서민혁(최대훈) #검사
철부지 매력을 품은 금수저, 일명 '강남 키드 검사'.
2년간의 미국 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그의 다음 목표는 일편단심 짝사랑해온 백마리와의 결혼.
프로페셔널한 검사로서의 모습 뒤에 마리 앞에서 한없이 약해지는 반적 매력을 가진 순정남의 정석.
한편, 검사 동기였던 천지훈을 만나기만 하면 유리멘탈이 되어버린다.
백현무(이덕화) #변호사
백마리 할아버지이자 법무법인 백을 설립한 대표 변호사.
법무법인 백에 엘리트 변호사들이 수두둑한데도 회한이 가득하다. 변호는 심장으로 하는 것이라는 신년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온 마음을 다해 변호를 펼치는 천변을 보았고, 그를 탐내기 시작한다.
법이 수학공식인 줄 아는 손녀 마리를 천변에게 보낸다. 천변 밑에서 시보 두 달을 못 버티면 내 로펌에 들어올 생각을 하지 말라고 한다.
사무장(박진우) #세탁소 운영
천변의 첫 의뢰인 성은 사요 이름은 무장이라 역사 속 장군들을 존경했던 부친께서 지어주신 이름이 아주 찰떡인 본 투 비 사무장.
하필 천변을 만나 월급은 고사하고 제 돈 쓰고 제 차 몰면서 천변 뒤치다꺼리를 도맡아 한다. 월세 독촉하는 건물주 잔소리도 사무장 몫이다.
투덜대면서도 천변의 온갖 꼴통 짓을 수습해 준다. 천변과는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찰떡궁합 콤비.
셜록과 왓슨 안 부럽다.
나예진(공민정) #검사
빠듯한 월급으로 야근에 시달리며 딸 여원이를 키우는 생활형 검사.
잘나가는 선배 동기들 보면 부럽기도 하지만 검사 선서 때의 초심만큼은 잃지 않으려고 한다.
위에서는 안 알아줘도 후배들이 따르는 선배다. 천지훈, 서민혁, 백마리 모두,
천변의 오랜 동료이자 천변이 의지하는 유일한 사람이며 천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이해하는 동료다.
오민아(조연희)
백마리의 엄마.
부유한 친정에서 자랐고, 음대 재학 시절 절대 허락 못한다던 시아버지 백현무의 거센 반대를 꺾고 법대생과 불타는 사랑에 빠져 결혼했다.
마리가 고등학생일 때 변호사였던 남편이 사망한 후 백현무와 갈들이 깊어졌다.
마리까지 머리 복잡하게 사는 변호사가 되길 원치 않았지만, 사법연수원을 마치고 법무법인 백에 들어가게 될 마리가 이제 자랑스럽다.
서영준(하성광) #파트너 변호사
법무법인 백의 파트너 변호사이자 검사 서민혁의 아버지.
오랜 시간 백혀무 대표를 보좌하며 그에 대한 충심이라고 겸손하게 핑계를 댔지만, 백현무 이후 법무법인 백을 이끌어 갈 사람은 바로 자신이라는 욕심이 있다.
법무법인 백을 법무법인 백&서로 바꿔보겠다는 야망을 가진 인물.
매사에 날카롭고 신중한 편이지만 아들 앞에서만은 약해지는 영락없는 아들 바보.
2015년 SBS 극본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천원짜리 변호사는 2016년에 방영을 준비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비슷한 시기에 웹툰 원작 드라마인 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와 유사하다는 의혹을 받아서 제작을 중단하였다고 합니다. 2016년 천원짜리 변호사는 표절논란이 있었다고 합니다. 최수진 작가는 웹툰을 보지 않았다고 반박을 했다고 합니다. 최수진 작가는 영화 피고인의 작가라고 합니다.
6년만에 빛을 보게 된 천원짜리 변호사.
저는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보지 않았지만 '천원짜리 변호사'의 매력에 빠져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유치할 수 있는 천원짜리 변호사이지만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이 살리는 천변!
꼬불꼬불거리는 파마머리, 화려한 체크무늬 수트, 능글능글한 입담까지 현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괴짜 변호사 천지훈!
코미디, 법정히어로물로 다소 뻔한 설정이지만 시청자를 빠져들게 하는 남궁민의 연기에 무한 반복해서 천원짜리 변호사를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6회 마지막회, 힐링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