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주식 수익 5만원, 티끌 모아 태산(feat.개미투자자)
2022년 8월 주식 수익입니다.
소액이라 정리를 하지 않을까 하다가 이것 또한 기록이라 추억이라 봅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개미투자자의 투자일지를 재미로 즐겁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한 동안 하지 않았던 주식 수익을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식을 잘 알지 못하는 주린이지만 조금씩 보는 눈을 키우려고 합니다.
그러다 보면 언젠가는 주식으로 더 많은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2022년 8월 주식 수익: 50,368원
6월부터 가지고 있었던 에너토크가 수익이 나서 매도를 했습니다.
에너토크의 경우 안 오를 줄 알았는데 세 달만에 올라서 수익을 보고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강제적으로 장기투자를 했습니다. 지금 그렇게 현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오를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우량주 위주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연금저축펀드의 경우 매도 없이 계속 가지고 있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요즘 증시가 심상치 않아서 매도를 하고 다시 그 금액으로 재매수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떨어질 때 더 많이 사두자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어느 정도 일정하게 수익이 나면 매도를 하기로 했습니다.
지금 돌아보면 매도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36,109원 수익이 났습니다. 더 빨리 수익이 더 많이 났을 때 팔았으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었을텐데......
팔지 않고 계속 보유하려고 했던 생각은 바꿀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이번에 느꼈습니다.
에너토크를 매도하여 1,933원의 수익이 났습니다.
떨어졌을 때 잘 버티고 수익이 나서 매도를 했습니다. 다른 주식도 지금 강제적으로 잘 버티고 있는데 시간이 지나서 수익이 많이 났으면 합니다.
딸아이 주식 계좌에서 6,412원이 났습니다.
국내증시가 좋지 않다보니 계속 관망 중입니다.
중학생인 딸아이에게 증여를 했는데 증여를 한 주식 계좌가 대박이 났으면 합니다.
증여한 아들 주식 계좌에 나온 주식 수익은 3,992원입니다.
8월 수익이 난 종목을 보니 에너토크, 옴니시스템입니다.
에너토크는 원자력주이고, 옴니시스템은 여름에 전기량에 반영하는 주식입니다.
두 종목 다 6월에 사서 8월에 겨우 수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22년 8월은 연금저축펀드의 ETF를 정리하면서 조금의 수익이 났습니다.
ETF를 매도한 후 다시 매수를 했습니다. 지금 ETF가 떨어졌기 때문에 비중을 높여도 좋을 듯 합니다.
그래서 월급날만 기다리고 있답니다.
2022년 7월 주식 5천 원, 주식 부자의 길은 멀다.
https://richwnaak.tistory.com/m/14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