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제 지갑에서 나가서 인터넷쇼핑으로 직접 구입한 제품입니다. 

  특별한 날 제가 하는 아주 간단한 요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감자말이 새우튀김입니다. 이 요리는 남편의 술안주로도 좋고, 딸아이의 도시락반찬으로도 좋습니다.



- 제품명 : 감자말이새우 300g

- 구입처 : JK푸드 (네이버 가격비교로 가장 싼 곳에서 샀습니다.)
- 구입가격 : 1개 4500원 + 배송료 3,000원 (택배비가 있어서 2개를 구입했습니다.)
- 감자말이새우튀김의 특징 : 냉동식품으로 튀기기만 하면 끝. 편하게 예쁜 새우튀김을 할 수 있습니다.

 냉동식품이다보니 아이스박스에 포장이 되어서 택배로 도착을 했습니다. 

  아이스박스를 여니 아이스팩이 들어 있습니다. 냉동식품이 안전하게 포장되어 와서 좋았습니다. 

 감자말이 새우롤은 베트남산입니다. 베트남산인 것이 마음에 조금 걸립니다. 감자의 함유량은 50%이고 새우의 함유량은 20%이네요. 한 팩에 10개씩 들어 있어요. 

   감자말이새우 보관 방법은 영하 18도 이하 냉동보관으로 가정에서는 냉동실에 보관을 하면 됩니다. 

  감자말이새우 조리방법으로는 튀김용 조리기구에 적당량의 기름을 붓고 180도 정도로 가열한 후 냉동상태의 감자말이 새우를 넣고 약2~4분 후 꺼내면 된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5분이 지나니 감자말이새우가 예쁜 색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00g이 아니라 300g이다 보니 감자말이새우튀김의 크기가 커서 좋았습니다. 

  카놀라유을 한 통을 다 부었습니다. 매번 기름을 조금 넣고 구웠는데 이번에는 아끼지 않고 요리를 해 보았습니다. 빨리 180도가 되어라.

 기름이 끓자 감자말이새우를 넣었어요. 카놀라유의 온도가 오를 때쯤 감자말이 새우튀김을 넣었어요. 지글지글 튀김의 맛있는 소리가 나네요.

  감자말이새우튀김을 냉동 상태에서 180도로 달구어진 기름에 바로 넣어서 5분 정도 튀겨주면 되네요. 
감자말이새우튀김에서는 2~4분을 튀기라고 하는데 2분 정도 튀기면 튀김의 예쁜 색이 나오지 않네요. 개인적으로는 5분 정도는 튀겨서 예쁜 튀김색이 되는 것이 아삭한 식감도 더 나오네요.

  키친타올을 깔고 감자말이새우의 기름을 빼 주었어요. 생각보다 기름이 많이 나오네요. 키친타올을 두 번 갈아주니 나오는 기름이 없어요.

 기름을 부은 김에 그 기름이 아까워서 스마일감자도 튀겼어요. 

  스마일 감자로 까르르 웃으며 놀았답니다. 아이들에게

  "우리 집 롯데리아를 해 줄게."

라고 말한 후에 스마일감자, 케찹, 콜라를 주었답니다. 그랬더니 딸아이가

  "엄마, 정말 우리집이 롯데리아가 되었네요."

라고 이야기를 하네요. 저희가 사는 곳에 롯데리아가 없다보니 아이들에게 한 번씩은 집을 롯데리아라고 만들며 감자튀김 메뉴를 주고 싶었어요. 작지만 우리는 우리 집 롯데리아라 말하며 감자말이새우와 스마일감자로 분위기를 내었답니다.

  도시락통에 담아서 아이들에게 주었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남편은 감자말이새우로 술안주를 한다며 즐거워해요. 감자말이 새우튀김으로 모두 즐거운 저녁 시간이 되었답니다.

  감자말이새우를 사서 튀기기만 해도 비주얼이 너무 예쁘네요. 집들이나 특별한 날 해서 멋진 상차림에 사용하면 좋을 듯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