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상가를 사려고 하다보니 농협 인터넷뱅킹 이체한도가 낮아서 하루에 5천만원만 보낼 수 있네요. 그래서 농협에 가서 이체한도를 올렸어요.

이체한도를 높이니 보안카드가 아니라 OTP카드를 받게 되었어요.
농협인터넷뱅킹에서 이체한도를 높이고 싶으면 인터넷으로 불가능해요. 꼭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고 해요.
인터넷뱅킹으로는 이체한도를 낮추는 것만 가능하다고 해요.
추억으로 남은 농협 보안카드.
otp카드를 받았기에 숫자2자리씩 적는 보안카드는 폐기해도 된다고 해요.

농협인터넷뱅킹 이체한도를 높이기 위해서 가까운 농협 영업점에 갔어요. 농협중앙회가 아니어도 되네요.

이체한도를 높이기 위해서 농협e-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를 작성했어요.
이것을 작성하면 OPT번호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OTP번호를 받을 때 수수료는 5,000원이 든다고 해요.
저는 농협우수고객이 되어서 OTP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었어요. 이럴 때 농협우수고객의 혜택을 받네요.
1일 이체한도는 5억, 1회 이체한도는 1억으로 설정을 했어요. 지금 상가 잔금 3억 정도를 인터넷뱅킹으로 보내야 하기에 이체한도 높이는 것이 필수이네요.

OTP번호의 모습이예요.
매번 보안카드만 보다가 OTP기계는 처음 보게 되었어요. 6자리의 보안숫자를 보여주며 숫자가 바뀌네요.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번호를 받게 되네요.
otp카드는 하나만 발급을 받으면 다른 은행과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너무 편하네요.

OTP 일회용 비밀번호 발생기는 전자금융 거래에서 사용되는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계예요.
OTP는 전자금융 거래시 매번 새로운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해킹, 외부노출 등 위험을 차단한다고 해요.

OTP 이용방법은 LCD화면에 나타난 6자리 비밀번호를 인터넷뱅킹 등 금융거래시 OTP 비밀번호 입력란에 입력을 하면 되네요.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편하네요.
제품 교체 시기는 LCD화면에 표시가 나타나면 빠른 시기에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하면 되네요.

농협인터넷뱅킹 이체한도 높이기로 OTP카드를 받았어요.
처음 받아보는 OTP번호 기계 신기하네요. 목돈을 보내야 할 때 이체한도에 걸려서 2~3일을 두고 보낸 적이 많은데 이체한도를 높이니 목돈을 보내는 것은 편하네요.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