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이뱅크 재테크 P2P투자를 직접 해 본 솔직후기랍니다.
  우연하게 p2p 투자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P2P투자는 무엇이지?
  P2P(Peer to Peer)대출투자로 크라우딩 펀드의 일종으로 소액으로 개인이 직접 투자할 수 있는 금융시스템입니다.
  예금 금리가 많아도 2%.
  펀드도 잘못 투자하면 마이너스인 요즘.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P2P투자랍니다.
  P2P대출투자의 수익률은 10%가 넘는다고 선전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자수입에 대해서 27.5%의 세율(이자소득세와 주민세)가 원천징수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면 실이익은 이보다 떨어집니다.
  P2P투자 상품은 저금리 시대에 안정성 있는 높은 금리의 수익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P2P투자의 장점은 높은 수익률, 매 월 원리금 상환, 소액투자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P2P투자의 단점은 부도에 대한 부담감, P2P업체의 부도, 투자한 원금을 원하는 시기에 회수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P2P투자업체의 경우 아직 보호 받을 제도가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험리스크가 크다고 합니다.
  P2P대출을 직접 해 보기로 했습니다.
  다양한 P2P투자 회사 중 저는 마이뱅크 P2P를 재테크의 한 수단으로 이용했습니다.
마이뱅크 P2P투자는 대학생, 취준생에게 50만원까지 대출을 해 준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대학생이나 취준생들이 비상금으로  대출을 받아야 한다니. 이런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마이뱅크 재테크는  10% 추가수익 확보를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마이뱅크 재테크는 엄선된 재테크상품에 함께 참여해 고수익을 얻는 직접 금융기법이라고 합니다.
  평일 12시 50분이 되면 재테크에 참여를 할 수 있답니다. 12시 50분이 되면 눈 깜짝하는 동안 지나가 버린답니다.
  만원부터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어서 부담감 없이 소액투자를 할 수 있답니다.
등급에 따라 연수익률이 달라집니다. 가장 짧게는 3개월을 투자하는 것이고, 길게는 6개월이랍니다.
  저의 경우 수익은 낮아도 상환을 해 줄 수 있는 것에 투자를 했습니다.
  마이뱅크 P2P상품을 보면 투자상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나온답니다.
  이 상품에는 10명이 투자를 했습니다. 각 상품당 참여할 수 있는 금액은 최대 5만원입니다. 기간은 3개월로 길지 않습니다.
  제가 참여한 건수는 14건으로 14만원입니다. 1월 31일 처음으로 투자를 해서 5월달에 실수익률을 알 수 있답니다.
  제가 투자한 것의 목표수익률은 9.57%입니다. 3개월 뒤 세전수익률과 실수익률이 나올 듯 합니다.
  1월 31일부터 참여한 P2P투자랍니다.
  마니뱅크 재테크는 신용분석을 통해 선별된 대출자들에 대해서 여러 회원들의 돈을 모아 돈을 빌려주고 매월 원금과 이자를 나누어 회수하는 직접대출방식의 재테크라고 합니다.
  마이뱅크 재테크는 원금과 이자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대출 받은 사람이 연체하는 경우 손실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분산투자를 하라고 합니다.
  처음으로 해 본 P2P대출투자.
  아직은 시작하는 단계이기에 많이 하지는 않습니다. 높은 수익이 있는 반면 위험리스크도 있습니다.
  작은 분산투자의 개념으로 용돈 정도만 넣어보았습니다. 3개월 뒤 얼마의 수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