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년짜리 자유적금으로 무엇을 들까 하다가 농협적금인 nh직장인월복리적금을 2년짜리로 2014년 9월에 들게 되었어요. 수당이 나오면 자유적금으로 넣어두고 남편의 차를 바꾸어야 할 때 보태어서 하려고 말이예요.

  오늘 NH직장인월복리적금을 보니 금액을 다 넣었다는 식으로 나오네요. 제가 880만원을 세금우대로 설정을 해 놓았네요. 세금우대로 하지 말 걸 그랬어요. 3천 정도 있어야 차를 바꿀 때 큰 힘이 될텐데...... 

  만기일은 남았지만 더 돈을 넣을 수 없어서 NH직장인월복리적금을 새로 가입했어요. 가입을 하고 나니 nh직장인월복리적금은 무엇인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행동을 먼저하고 뒤늦게 알아보았네요.^^

  NH직장인월복리적금은 농협은행으로 인터넷가입과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해요. 우대금리로는 인터넷가입우대, 연계상품가입우대, 급여이체일 경우 우대 금리가 적용이 되네요.

  NH직장인월복리적금은 급여이체 및 교차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직장인재테크 월복리적금상품이예요.

  - 상품유형 : 목돈모으기

  - 예치방식 : 자유적립

  - 가입대상 : 만18세 이상 개인(단, 개인사업자 제외)

  - 가입기간 : 1년 이상 3년 이내(월단위)

  - 우대금리 : 있음, 인터넷가입우대, 연계상품가입우대, 급여이체



 저의 경우 농협에 직접 가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가입을 하는 것이 편해서 인터넷으로 가입을 하고 있어요. 또 시골에 지내다보니 하나로마트를 이용하며 nh농협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요. 급여 이체 또한 농협이예요. 이렇게 농협에 관련된 상품이 많은 사람에게 좋은 것이 바로 NH직장인월복리적금예요. 

  - 이자계산방식 : 월복리식(단, 중도해지이율 및 만기후이율은 단리계산)

  - 적립금액 : 초입금 및 매회 입금 1만원 이상 원 단위, 1인당 분기별 3백만원 이내

             (계약기간 3/4 경과후 적립할 수 있는 금액은 이전 적립누계액의 1/2이내)

  - 적용이율 : 기본금리 + 최대 0.8%p

    (기본금리는 신규가입일 당시의 채움적금 고시금리)

 내용

 우대금리

 가입기간 동안 1회 이상 당행에 건별 50만원 이상 급여를 이체한 고객 중

 가입기간 중 '3개월 이상' 급여이체

0.3

 당행의 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 포함) 또는 적립식펀드 중 '1개 이상' 가입*

0.2

 당행 NH채움 신용, 체크카드의 결제 실적이 100만원 이상*

0.2

 인터넷 또는 스마트뱅킹으로 본 적금에 가입시

0.1

 계

0.8

  * 만기일 전월말 기준의 가입 실적

  * 가입일 해당월부터 만기일 전월말까지의 농협은행 요구불계좌를 통한 결제실적

  - 세제 관련 : "생계형" 또는 "세금우대"로 가입가능


  저의 경우 월급도 농협으로 들어오고 적립식 펀드도 하나 가입이 되어 있어요. 하지만 중요한 것이 만기일 전월말 기준의 가입실적이네요. 2016년 8월까지 농협 적립식 펀드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네요.

  NH채움카드는 하나로마트에 갈 때마다 사용하고 있기에 문제가 되지 않을 듯 하네요. 

가장 중요한 만기지급이율이예요.

 이자지급방식

가입기간 

이율(%) 

인터넷 가입시 

우대이율(%) 

 만기일시지급식

12개월 이상~24개월 미만 

 1.550

 1.550

 만기일시지급식

24개월 이상~36개월 미만 

1.570

1.570 

 만기일시지급식

 36개월 이상

 1.620

1.620 


  인터넷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어서 편한 NH직장인월복리적금이네요. 저도 오늘 새롭게 하나 가입을 했답니다.^^ 내년 9월에 찾으려고 해요. 2015년 8월 17일 기준으로 최고 연 2.370%까지 받을 수 있네요. 

  농협채움카드를 사용하고 급여를 농협으로 받는다면 들어도 참 좋은 자유식적금이예요. 

 제가 2014년 5월 28일날부터 자유적금식으로 조금씩 넣기 시작했는데 어느덧 8,789,150원이 되었어요. 아직 10,850원을 넣을 수 있네요. 880만원까지 꽉 채워서 넣어야겠어요. 저의 적용이율은 2.74%이네요. 나쁘지 않은 적금이자이네요.

  농협에 들어있는 예금이예요.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를 해 주니 4천 5백만원까지 넣어두려고 해요. 이제 천 4백만원만 더 넣으면 되네요. 우선 월급으로 넣어서 2015년 안에 넣어야겠어요. 빨리 6억 도전기에 성공을 하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