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의령맛집 의령연잎족발 보쌈정식
*내 지갑에서 나간 돈으로 솔직한 후기예요.*

  주말에 한 번쯤은 특별한 것이 먹고 싶네요. 주말 외식을 하게 되네요.
  "저녁에 뭐 먹지?"
  "회 먹고 싶은데......"
  회는 너무 비싸잖아. 의령은 마산과 삼천포와 멀지 않지만 횟집의 소자가 45,000원인 횟집이 가장 싸답니다.
  그래서 마산어시장에서 버스로 회택배를 받으려고 했는데 저녁 시간이고, 시키는 회가 4만원에 작은지 안된다고 하네요.


  하는 수 없이 집밥을 먹으려다가
  "보쌈정식 먹을래요? 보쌈정식 맛있는 집 있어. 가격도 싸고."
  "거기가 어디야?"
  "혜성사우나 앞의 연잎족발이야."
  "주차하기도 좋네."


 그래서 의령연잎족발에서 보쌈정식을 먹으며 저녁을 해결하기로 했어요.

  토요일 저녁시간이라 손님이 좀 있네요. 바깥 쪽은 테이블이 꽉 찼고 방에도 손님이 2테이블에 계시네요.
  보쌈정식 2인분을 주문했어요.
  곧 있으니 음식이 나왔어요. 남편은 처음 연잎족발에 와 본다고 해요. 저는 의령연잎족발에 와서 돼지국밥도 불족발도 연잎족발도 먹어보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것은 불족발이예요. 3만원짜리 불족발을 먹으면 아이들이 먹을 것이 없어서 가격이 착한 8천원짜리 보쌈정식을 2인분 먹기로 했어요. 보쌈정식은 2인분부터 시킬 수 있어요.
  보쌈이 생각보다 많이 나왔어요. 돼지고기 냄새도 안 나고 부드러워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았어요. 아들이 너무 잘 먹은 돼지보쌈이예요.

  제가 좋아하는 의령연잎족발의 된장찌개예요. 청량고추를 몇 조각 넣어서 칼칼하면서 구수한 된장찌개가 나와요. 작은 꽃게 2마리, 호박, 두부, 청양고추. 많은 재료가 들어간 것이 아닌데 맛있네요.
  그 때문에 된장찌개 재료를 사왔어요. 우리 가족은 매운 것을 못 먹는데... 청양고추의 칼칼한 맛을 느끼자며 청양고추도 사왔네요.

  갓 담은 김치도 맛있었어요. 보쌈과 함께 먹기 좋네요. 김치겉절이를 보니 이 음식점의 마인드가 보이네요.

  멸치조림은 간이 잘 되어 있어서 먹기 좋았어요. 달달하면서 짭조름한 맛이 어울려 있네요.

  제가 좋아하는 미역줄기무침도 있었어요.

  신기하게 딸아이는 시금치나물이 맛있다며 시금치나물로 밥 한 그릇을 뚝딱 다 먹었어요. 아들은 역시 고기이네요. 보쌈을 먹고 행복해하네요.

  1인분에 8천원인데 보쌈에 된장찌개, 다양한 반찬이 나와서 좋았어요. 두부부침도 맛있었어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맛없는 것이 없었네요.^^

  비싸지 않은 가격에 다음에도 먹으러 가야겠다며 남편은 너무 만족을 하네요. 어쩌면 제가 저녁 반주를 허락해 주었기 때문이지도 모르겠어요.

  저희는 먹방가족인지도 모르겠어요. 많이 나온 음식들을 거의 남기지 않고 쓱쓱싹싹 먹었어요. 더구나 그럴 수 있었던 것은 4인 가족이 가서 2인분을 시켜 먹었기 때문이예요. 양이 많아서 3인분을 시킬 필요가 없었어요. 아들은 고기를 몰빵했고, 딸은 시금치와 밥을 열심히 먹었거든요. 저는 된장찌개 남편은 겉절이에 반했네요.

  밥을 다 먹고 나니 의령연잎족발의 주변이 보이네요. 저희는 아담한 방에 들어가서 식사를 했답니다.

  "저희 국밥은 소사골, 돼지사골을 함께 우려내 국물이 진하고 담백합니다. 보다 착한 먹거리로 손님께 보답하겠습니다"

라고 적힌 주인의 소신이 있네요. 저번에 갔을 때는 깻잎도 직접 기르신 것인가 봐요. 파는 깻잎과 달리 작고 신선했거든요. 

  저희는 의령연잎족발에서 보쌈정식을 먹었는데 여기의 주메뉴는 3가지로 돼지국밥, 보쌈정식, 족발이네요. 저는 불족발과 보쌈 정식이 참 좋았어요. 돼지국밥도 괜찮은데 돼지국밥은 가는 집마다 비슷한 느낌이네요.

  연잎의 효능이 나와 있어요. 이 김에 연잎의 효능에 대해서 한 번 알고 가네요.


 연잎의 효능 

- 설사, 두통과 어지름증, 토혈, 코피 등 출혈증, 산후어혈치료, 야노증 등에 해독작용에 쓰인다. 버섯독, 출혈, 치질출혈, 설사, 요통, 야뇨증에는 연잎을 달여서 마신다.

- 항균작용과 정상보다 높은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며, 위장을 튼튼히 만들고 혈압을 내리게 하는 혈관작용을 하는데 혈압을 갑작스럽게 떨어뜨리지 않고 무리하지 않게 서서히 조절된다.

- 위장기능촉진, 만성결장염, 위장기능 실조증에 따른 설사에 효과적인데 지혈, 혈변, 혈뇨에 효과가 있고 지사지혈은 옆잎의 수렵작용이여 야뇨증에도 좋다. 미용과 정력에도 도움을 주는데 1회 120g씩 복용하면 좋아진다.


  계산을 하면서 남편이 의령연잎족발의 전단지를 들고 나오네요. 왜냐고 물었더니 배달이 된다면서 다음에 기회가 되면 배달을 시켜 먹자고 하네요. 정말 맛있었나 봐요. 배달까지 시켜 먹으려고 하는 것을 보면요.^^

  그렇다면 저는 불족발 먹을래요. 저번에 먹고 반했거든요.

 어둑어둑해진 주말 가족과 싸고 착한 가격으로 먹고 나왔답니다. 10월 셋째주 가족 외식비는 8천 원짜리 보쌈정식 2개, 남편의 반주로 소주 3천 원으로 19,000원을 지출했어요. 하지만 그 맛이 좋아서 외식비 지출이 아깝지 않은 날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