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지갑과 함께한 천재교육 초등영어 교과서 영단어 1단계 3학년 과정이예요.
  영어는 눈높이와 EBS초목달만 하고 있어요.
  그런데 영어 단어 쓰기 테스트를 하니 잘하지 못하네요. 3학년 1학기가 지났으니 기본적인 영어 단어는 쓸 줄 알아야 하는데......
  이번 방학에는
  첫째, 영어 단어를 체계적으로 외우고 공부하기
  둘째, 3학년 2학기 수학 다 풀기
라는 목표를 세웠어요. 아직 공부와 관련된 학원을 다니지 않다보니 엄마가 챙겨야 할 것이 많네요.
  직접 교과서를 보고 워크북을 만드려고 하다가 포기했어요. 작년 겨울방학 때 만들어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워크북 만드는 것에 시간을 빼지 말고 있는 문제집 중에 골라서 시키자.
  딸아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가 천재교육이여서 천재교육에서 나오는 문제집을 선택했어요.
  300개의 단어가 들어 있는 미니단어장.
  이것 보고 자주 외우도록 하자. 이번 방학 때 300개의 단어 외우기에 도전하기 
  쓰면서 외우고 문제로 확인하는 초등영어 교과서 영단어 3학년 과정 1단계라고 해요.
  매일 10개의 영단어를 외우면 되네요.
  아이의 영어 문제집을 보면서 고등학생 때 외웠던 우선순위영단어가 생각이 나네요.
  처음 나오는 단어예요. 천재교육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이 많이 보이네요.
  단어를 다 외우면 우리 문장 외우기를 하자. 열심히 공부해서 초등espt 자격증도 도전하게 할까 봐요.
  단어를 따라 쓰고 단어와 관련된 문제 풀기. 단어 줄긋기가 끝나면 엄마와 영어 단어 받아쓰기를 해요.
  10개 단어 받아쓰기를 하면 컴퓨터 30분의 자유시간.
  사실 컴퓨터 30분 자유시간 때문에 아이들이 공부를 하는 것도 있어요.
  뒤에 있는 답지예요.
  귀찮아서 CD를 틀기 싫을 때는 답지를 보고 제가 읽어주네요.
 딸아이 덕분에 저도 영어 발음을 연습하고 있네요. 제 목표가 '딸보다는 영어를 잘하자.' 이거든요. 아직은 어려서 제가 낫네요. 결코 잡히지 않아야지.(피아노는 딸아이에게 잡혔어요. 딸아이가 훨씬 잘해서 제가 범접할 수 없어요.)
  처음에는 어떻게 외우냐며 투덜거리더니 점점 자신감을 가지네요. 이 책의 단어들만 외워도 3학년 영어의 자신감이 쑥쑥 생길 듯 해요.
  초등 영어 교과서에 나온 필수 단어 및 숙어를 주제, 상황, 사용 빈도를 기준으로 엄선해 놓았다고 해요.
  단계별 나선형 학습으로 하루 10개씩 30일 동안 300단어를 외워서 방학숙제 선택과제로 해 가야겠어요.
  딸아, 엄마랑 열심히 하자.

-영어3학년 천재교육 함순애 교과서로 공부 시작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