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래곤플라이.

  얼마나 오래 동안 보유를 하고 있었는지. 드래곤플라이 게임이 유행할 때 높은 가격에 사서 팔지 못하고 계속 보유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손절매보다 물타기를 통해서 단가를 낮춘 후 단타 수익인 3% 이상의 수익을 내고 매도를 하고 있답니다. 

  드래곤 플라이 주식의 경우 많이 포기를 하고 있었던 주식이예요. 한창 스마트폰의 게임이 유행할 때, 즉 애니팡과 드래곤플라이 게임이 처음 시작할 때 매수를 해서 매도 후 이익을 보았습니다.

  그것에서 멈추어야 했는데 제가 높은 가격에 다시 매수를 하는 바람에 여태까지 보유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인내심을 요구하게 한 주식이 바로 드래곤플라이 주식이었습니다. 드래곤플라이 주식은 쳐다보지도 않고 있었는데......

  7월 7일 드래곤 플라이 주식이 빨간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어머! 웬일이지?

너무 오래 보유를 하였기에 이번에 우선 매도를 하기로 했습니다. 드래곤플라이 주식 10주를 매도하였습니다. 손해를 팔지 않고 매도를 한 것이 다행입니다. 

 드래곤플라이 주식을 10주 매도하여 5,194원의 수익을 내었습니다. 단 수수료가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마이너스가 많이 난 주식이기 때문에 플러스로 돌아섰다는 것만으로도 좋았습니다. 


드래곤플라이 주식


1. 7월 7일 

  - 그리스 우려감에 코스닥지수는 급락했지만 게임주인 드래곤플라이(030350)은 21.12% 상승했습니다. 

  - 드래곤플라이 주식은 유명 슈팅게임 '스페셜포스'를 개발한 게임회사로 이 게임을 모바일버전으로 준비 중이고, 인기애니메이션 '또봇'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온라인 게임 '에이지오브스톰'의 모바일게임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2. 7월 9일

  - 드래곤플라이의 실적부진과 차입규모 확대 등으로 인해 재무구조가 악화되었다는 소식에 하락세로 바뀌었습니다.


3. 드래곤플라이 PER

  - PER : -21.29배

  (동일업종 : 엔씨소프트 3.10배, 웹젠 8.52배, 컴튜스 6.59배, 위메이드 1.71배)


4. 드래곤플라이 주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 드래곤플라이는 특징주이자 게임주이다보니 변동이 너무 많습니다. 

  - 장기투자로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봅니다. 단기투자로 하기에도 변동이 많다보니 좋은 종목은 아니라고 봅니다. 사실 저와 게임주는 맞지 않나 봅니다. 이번에 다 매도를 하면 다시 매수를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