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초등학교에 들어가다보니 한자급수도 준비할 겸 낱말의 뜻을 풍성하게 알게 할 수 있도록 기탄한자 A세트를 구입했어요.

  초등수학에서 기탄교육 기탄수학으로 5살부터 연산을 공부했답니다. 그러다보니 지금은 두 자리수+한 자리수 계산을 엄마가 놀랄 정도로 잘 한답니다.

  그래서 믿음을 가지고 시작한 기탄한자.

  역시 실망을 시키지 않았어요. 기탄한자 1권의 가격은 8,550원이네요. 도서단통법으로 10%만 할인을 받을 수 있네요.

  저는 기탄한자 A권 세트를 모두 구입했어요. 기탄한자는 스티커와 낱말카드가 잘 되어있어요.

-기탄한자 A-1권 

  기탄한자에서 산산, 내천, 날일, 달월, 불화, 물수, 나무목, 쇠금, 흙토에 대해서 공부를 해 보았어요. 그만 하라고 해도 재미있다고 하네요.

  기탄영어도 사달라고 하는 딸아이인데 기탄학습지를 푸는 속도가 너무 빠르네요. 기탄학습지를 사는 부담이 있어서 천천히 사고 있답니다. 그래도 사달라고 조르는 모습이 예뻐서 예스24에서 기탄영어 B세트도 구입을 했답니다.

  기탄한자는 다시보기. 들어가기, 알아보기, 다지기, 마무리하기 , 한자 보따리, 재미로 놀기, 한번더, 한자여행, 형성평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이가 편하게 한자 학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들어가기를 보면 우리 주변에 한자가 어떤 것이 있는지 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를 붙이는 것이랍니다. 한자스티커를 붙이는 재미로 아이가 기탄한자를 열심히 하네요.

  뫼산을 배우는 글자랍니다. 한자의 유래를 한자스티커로 붙여보고 순서대로 적어본 후 뜻, 소리, 모양을 찾는 활동을 한답니다. 마지막에 필순에 맞게 한자를 적는답니다.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서 편하게 한자를 놀이식으로 공부할 수 있어요. 한자 미로 찾기, 한자 줄 긋기가 있는 페이지이랍니다. 

 글자를 따라 적는 것도 많지 않아서 아이가 부담없이 기탄한자를 할 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올해 한자 급수 8급을 따는 것으로 엄마표 한자공부를 기탄한자로 시작을 했답니다. 생각보다 아이가 잘해서 무난하게 한자급수 8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워킹맘이여서 바쁘지만 직장을 마치고 와서 아이와 즐겁게 한자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공부의 첫 시작은 항상 기탄교육의 기탄수학입니다. 이번에 한자도 기탄한자로 시작을 했는데 놀이처럼 스티커를 붙이면서 해서 너무 재미있어 한답니다.

  기탄한자로 시작을 해서 마법천자문을 1권부터 3권까지 몇 번이고 재미있다며 일었답니다. 심지어 어린이날 선물로 마법천자문 3권을 달라고 한 딸아이랍니다. 

  그렇게 선물을 해 준 마법천자문을 보더니 얼마전 엄마, 아빠를 놀라게 했답니다. 

  뉴스에서 '安철수,......'이라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그 뉴스 장면을 보더니 

  "엄마, 편안할 안자야."

  라고 말하는 아이랍니다. 그 모습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환경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답니다. 엄마가 요즘 바빠서 한자놀이를 많이 못하고 있지만 기탄한자와 마법천자문 책으로 즐겁게 하나하나 한자에 대해서 알아가는 7살 딸아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