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오늘도 참좋은레져주식을 매도했어요. 저번 주보다는 떨어지네요. 좀 아쉬움이 남지만 10,200-10,300원에서 매도했어요.

♥ 오뚜기주식을 사고 싶었는데 사지 못했어요. 내일 다시 좀더 낮은 가격에 사려고 해 보아야겠어요.

♥ 벌써 9월이네요. 8월 주식 수익을 빨리 정리해야 하는데 이놈의 게으름! 추석연휴가 오기 전에 8월 주식 수익을 정리해야겠어요. 주식 관련 책도 한 권 읽어야겠어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니깐.

@ 미증시 8월 양선월봉 형성!
다음주 월요일 노동절 휴일을 앞둔 미증시는 주말장 양호한 경제지표 발표속에 상승 마감됨.

다우 및 나스닥 모두 월봉상 양선월봉이 형성된 가운데 상승추세 지속 유지중 특히 30년만기 미국채 가격이 하락추세 지속으로 유동성 장세 지속 기대됨.

이번주 우리증시는 본코너의 분석대로 지난주와 동일하게 2,080의 저항권 2,040선의 지지가 형성되는 모습. 주초반 2,040선대에서 저점을 형성후 주중반 2,080선을 장중 돌파하기도 했으나 종가상 안착에 실패 주말장 2,070선을 이탈하면서 마감됨.

주봉상 양선주봉이 형성된 가운데 월봉 역시 4개월 연속 양선월봉 형성. 수급상 외국인들은 주간단위 현물 매수 지속 및 월간단위 1조8천억원이상 매수에 가담. 개인 역시 월간단위 5,300억원이상 매수 반면 기관들은 월간단위 투시권을 중심으로 1조6천억원이상 현물 매도. 결국 주도세력이 외국인이라는 사실이 지속 증명중.

업종별 흐름을 보면 월간단위 정체된 모습속에 이번주는 철강 및 화학 음식료업종이 조정을 보이는 가운데 은행 및 증권 통신 유통등 금융업종 상승. 특히 전차군단 즉 전기전자 및 자동차종목들은 바닥 탈출을 시도. 코스닥시장은 이번주 외국인 및 기관들의 주간단위 매수속에 4주연속 양선주봉을 형성한 가운데 드디어 월봉상 4개월만에 양선월봉 형성 실적호전주 위주로 상승세가 두드러짐.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9월쿼트러블위칭데이 영향권에 진입하게 되었는데... 일단 영업일수상 추석연휴로 인해 6일후면 쿼트러블위칭데이날입니다. 이번 옵션포지션을 외국인들의 박스권 포지션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미 알려드린 하방 2,020 및 2,040이 지지라인 상방향으로는2,080 및 2,100선이 저항권으로 지속 작용중. 즉 이번 파생 만기는 급등락이 연출되기 보다는 박스권 흐름을 유지하려는 움직임. 결국 추석 연휴로 인한 시간가치 소멸이 빨라지므로 변동성은 제한적일것으로 보여짐

하지만 만기 이후 박스권 돌파가 기대됨. 즉 기술적으로도 에너지 축적과정이 연출중인 가운데 삼성전자 및 현대차등 저점 확인 구간이 동시에 연출되므로 또한 이번주 조정을 받았던 경기업종이 지속 상승추세를 유지중이며 트로이카 역시 대세 흐름을 타고 있는 만큼 추후 증시는 여전히 긍정적.

외부적 영향 즉 미증시 또한 대세흐름이 지속유지 되고 있으며 앞에서 언급한 대로 국채 가격 하락 여파로 인해 자금 이동(주식시장)이 이어질것으로 보여 이또한 긍정적. 중국 역시 단기 경기부양책 기대담이 지속되는등 글로벌 경기회복 지속이 지속 예상.

결국 우리증시를 비롯한 글로벌 증시는 대세 흐름이 유지되고 있으므로 여전히 경기업종에 포커스 지속. 이러한 점들을 종합해보면 다음주 우리증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박스권 흐름이 또다시 이어질것으로 보여 지수 보다는 종목에 지속 초점을 맞추시고 대형주는 주후반 매수 관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