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요즘은 너무 바빠서 주식을 할 시간이 없네요. 이번주 금요일부터 다시 주식공부를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미국증시는 25일(현지시간) 유럽의 경기부양 정책 기대감 등으로 상승 마감 했습니다. 유럽중앙은행 드라기 총재의 적극 발언 기대감과 기업들의 실적 등이 뒷받침되면서 S&P500지수가 장중 사상 최초로 2000선을 돌파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S&P500지수는 지난 1998년 2월 사상 처음으로 1000선을 돌파한 뒤 16년만에 2000선의 고지를 뚫으면서 향후 지속적인 랠리에 대한 기대를 키웠습니다.

미국시장은 JP모건 체이스와 골드만삭스 그룹이 각각 1.45%, 1.37%씩 오르며 다우지수를 견인했는 바 주도는 금융업종 입니다.
어제 우리시장도 크게 보면 트로이카 중 증권주, 건설주가 최강세 였는 바 추가 금리인하설이 장중 유포 되었으며, 금리인하 최대수혜업종은 증권.건설 입니다. 특히 증권업종은 업황자체가 크게 상승 전환 되고 있는 빅사이클 주기로 진입되고 있습니다. 주식전업증권사인 대우, 우투증권과 온라인 키움증권, 그리고 최근 최대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며, 중국관련주의 최 1번마로 부각 될 개연성이 있는 유안타증권(동양증권)에 대한 기본 포트 편입이 필요해 보입니다.

1. 어제 개별주 대장은 화장품 업종 이었습니다. 기존 개별주 대장 업황이 재연되고 있습입니다만 다소 틀린점은 한국화장품제조 등 기존 대장주와 함께 버블염모제 동성제약과 마스크팩의 제닉 등이 신규로 동참 하는 바, 역시 대 중국 테마 입니다.

2. 그 동안 개별주 1번마를 고수하던 컴투스, 게임빌 등 스마트게임주들이 어제 큰 음선 하락 하였는 바, 1차 기스나 것으로 보이며, 당분간 관망 및 접근금지가 유리할 듯 합니다.

3. 기존 대장주 중 의료기기 3인방, 바이오스페이스,바텍, 오스템임플란트 등은 지속 저점 공략 주효해 보입니다. 기관들 편입은 지속 되고 있습니다.

4. 효성오앤비, 농우바이오 : 신 빅사이클 농업관련주 지속 관심

5. 인터플렉스 >> 위닉스 >> 한미약품 : 낙폭과대 개별주로 단기승부성으로 선수들 입장이 순환 되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낙폭과대 종목은 단기승부로 초기 편승이 승패의 관건 입니다. 현재 패턴은 낙폭과대 종목 양선출현시 강력 편승 전략 입니다.

6. 우선주는 기존 대장주인 호텔신라우선주의 지속 강세 속에 그제 어제 구주와 괴리도가 가장 큰 종목 중 하나인 대한항공우선주가 큰 폭 상승을 하였습니다. 우선주 선택 시 가장 고려할 점 중 하나는 구주와의 괴리도와 함께 구주가 주도주 여야 효과가 배가 된다는 점 주목 합니다. CJ는 구주가 내수주 대장주 역할을 하면서 우선주는 단기간에 30% 상승하였습니다. 화학주인지 제약주인지 정체가 불불명한 SK케미칼은 프리미엄 백신 제약주로서 역사적 재평가를 받을 시점이 도래해 가고 있습니다. SK케미칼 우선주 역시 우선주 대장주로서 재평가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우선주 탑픽으로 강력 추천해 봅니다. 선진국, 우리나라 포함 저금리, 제로금리 추세가 일반화 된다고 보면 배당이야말로 엄청난 호재 중 호재, 영원한 테마가 될 것 입니다.

중국이 주변수 내지는 종속변수로 이제 우리시장과 일체가 되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중국으로 시작되는 느낌 입니다. 중국 하면 다시 한류의 원조, 놀자주로 회귀 해야 합니다. 제약,바이오, 헬스케어, 엔터 등 최근 강세 종목들은 큰 범주에서 전부 놀자주 안에 있습니다.

노세 노세 젊어서 노세. 늙어지면 못 노나니.

에스엠 등 장기조정 놀자주에 기관매수가 쏠리고 있는 점 주목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