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고양이가 빌라 텃밭을 차지했네요.
그래도 귀여워서 아이들과 고양이를 관찰했어요.

미국증시가 지표호조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S&P500는 2000 넘겨 마감, 최고치를 또 경신했습니다. 올해 들어서만 무려 30번째 최고치 경신이라 합니다. 지수든 주가든 추세가 생기면 쉽게 꺽이기 힘들다는 사실, 다시한번 실감합니다.

전일 코스피 지수는 유럽 중앙은행의 보다 강력한 통화 완화정
책 실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해외증시가 호조를 보인데 힘
입어 상승 마감 했습니다.

대부분의 업종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건설업과 조선업종
의 상승세가 돋보였으며, 특히 코스닥 지수는 외국인 매수세로 강세를 보였으며 음원, 모바일 게임 등 콘텐츠 관련주들이 초강세를 시현 하였습니다.

1. 화장품 업종 :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등 기존 대장주 이외도 지속 확산, 주도업종 1번마 역할 지속

2. 인터플렉스 >> 위닉스 >> 한미약품 >> 쿠쿠전자.LG생명과학 : 낙폭과대 개별주로 단기승부성으로 선수들 입장이 순환 되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낙폭과대 종목은 단기승부로 초기 편승이 승패의 관건 입니다. 현재 패턴은 낙폭과대 종목 양선출현시 강력 편승 전략 입니다.

3.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KT뮤직 >> 놀자주 주도주 부각

4. 그 동안 개별주 1번마를 고수하던 컴투스, 게임빌 등 스마트게임주들이 큰 음선 하락이 있었는 바, 반등이 이어져도 1차 기스나 것으로 보이며, 실적이 따른다고는 하나 최소한 기간조정 필요. 당분간 관망 및 접근금지가 유리할 듯 합니다.

5. 우선주는 기존 대장주인 호텔신라우선주의 지속 강세. 화학주인지 제약주인지 정체가 불불명한 SK케미칼은 프리미엄 백신 제약주로서 역사적 재평가(에볼라에서 보듯이 현대와 미래의 제약은 백신의 시대가 될 듯)를 받을 시점이 도래해 가고 있습니다. SK케미칼 우선주 역시 우선주 대장주로서 재평가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우선주 탑픽으로 강력 추천해 봅니다.

선진국, 우리나라 포함 저금리, 제로금리 추세가 일반화 된다고 보면 배당이야말로 엄청난 호재 중 호재, 영원한 테마가 될 것 입니다. 우선주는 지속 테마 주도주 입니다.

주가는 수급과 심리의 결과물 입니다. 온리 과거실적만으로 주가를 본다면 프로그램 하나면 모든 주가를 지배 할 수 있겠지만.

시장을 완전 현실적으로 직시해 보시면 놀자, 중국, 건강, 이 세가지 주 변수로 다 해석이 가능한 시장입니다. 가령 온리 과거 실적인 PER만으로 놀자주를 해석한다면?
미래에 대한 심리적 기대치가 바로 주가라는 사실을 망각하시면 안됩니다.최근 1주일 동안 기관 순매수합 최상위 업종이 오락.문화 였습니다.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 주가 또한 즐기는 회사를 이길수 없으리라.

올해만 7배가 상승한 컴투스에서 놀자주의 미래를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