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남편의 28번째 게임 포스팅이랍니다. 이제 3개의 포스팅만 적으면 남편이 사고 싶다는 컴퓨터와 노트북을 사 주려고 합니다.

 ps2에는 여러 재미있는 게임이 많았습니다. 특히 지금의 pc 패키지 게임의 형식 전의 약간 콘솔 전영의 자부심과 매니악한 느낌의 게임이 여러 개 있었는데 이것이 가끔 사람들에게 먹혀서 일반 매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다만 게임 자체의 성공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오늘 소개할 게임과 관계가 있는 검호2, 3는 정말 정품을 구매해서 친구와 미친듯이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메가라고 하는데 솔직히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ybm과 같이 한글화를 해주던 회사인 것 같은데

 이번 게임은 풍운 신선조입니다. 이름만 들으면 홍콩영화로 착가이 들것 같았는데

 무협도 정통 무협 그것도 검도 올시다입니다. 거기다 검도 우리의 아픈 역사와 조금 관계가 있는 이 낭인 집단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등장인물부터 왜색이 짙게 보이네요.

 휴양을 눌렀는데. 어어어어어 이게 뭐야? 하시지만 이걸로 끝. 그냥 술한잔 마시.......아무튼 체력회복

 이렇게 단순히 스토리가 진행되며 자신의 파에서 열심히 수련하는 낭인육성시뮬레이션이 되겠습니다.

 

 이제 이 게임의 핵심인 검도의 기술인데. 크흑 일본의 다양한 모습 중에서 이렇게 자신들의 강점에 대해서 끝까지 포기를 하지 않고 다양한 컨텐츠로 개발하고 있는 모습은 참 대단하고 부러워보입니다.

실제 이 게임을 하다 보면 어마어마한 검도의 기술이 나와져 있거든요. 특히 무작정 버튼만 눌러서 상대를 이기는 것이 아니라 공, 대, 현이라는 가위,바위,보와 같은 개념이 있어 피말리는 전투가 벌어지게끔 합니다.

 

 발도, 납도 일단 해 봅시다.

 게임 그래픽은 ps2 용이니 너무 기대하지 마세요.

 이렇게 성공의 연습을 쌓아가다보면 미션을 클리어 해 나갑니다. 생각만 해도 재미가 없어보이죠^^

하지만 이것은 이 게임의 정말 발가락 때보다 더 작은 세포수준의 하나일 뿐입니다.

실제 보시더라더 연습만 하더라도 1~2시간 정도는 공부를 해야합니다. 네~~ 정말 공부에요. 자세에 따른 검술 동작을 알아야 하며 어떻게 해야 상대를 이길지를 연구를 할 정도의 게임입니다. 검도계의 그란투리스모라고 할까요?

- 2부에 계속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