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역사 교과서를 보면 많이 나오는 일본 사람 이름이 있죠. 토요토미 히데요시. 풍신수길이라는 자.

실세 일본의 역사를 보면 참 재미있더군요. 각 지역의 쇼군들이 서로의 영토를 확장하기 위해 싸우며 그 혼란을 잡은 사람이 토요토미 히데요시입니다. 그리고 조선 침략으로 이어지는데.

사실 저 토요토미 히데요시도 실제로는 오다 노부나가라는 사람이 초석을 다져 놓고 그것을 이어 받아 일본을 통일할 수 있었던 겁니다.



 삼국지도 무쌍으로 각색을 하는데 자신의 역사인 일본 전국시대를 자신들의 기준으로 멋지게 만들어 놓은 작품이 있습니다.

바로 전국무쌍.

이번에는 일본 무장들의 삶의 있는 무쌍류 게임 전국무쌍 4-2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무쌍 타이틀입니다. 일본 장수들 예전 사진을 보게 되면 얼마나 저 인물들이 허구의 인물인줄 아실겁니다.

 전국무쌍2를 ps2로 즐기고 나서 처음이네요. 전국무쌍만의 느낌이 있거든요.

사실 삼국무쌍7은 좋은데 무기 시스템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무장 고유의 특징이 없어지는 느낌.

 싱글모드, 2인용, 멀티까지 이제 지원되는 무쌍

 이렇게 인물을 고르고 인물을 따라 역사를 체험하는 것이나 상세한 역사는 모르기에 약간 몰입도가 떨어지는 것이 아쉽네요. 삼국지는 워낙 많이 읽었기에 많은 전투를 알고 있으나 전국시대는 .......

 코마키 나가쿠테가 솔직히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스토리를 풀어나가며

 무장간의 대사가 주를 이루나 역시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어요.

 삼국무쌍과의 차별점. 무기 시스템을 건드리지 않고 이렇게 2명의 무장을 골라서 번갈아 가며 전투를 할 수 있게 합니다. 즉 한명은 동쪽으로 한명은 서쪽으로 이동시키고 조작이 필요할 때 얼마든지 선택하여 갈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 시스템이 저는 더 마음에 드네요.

 이렇게 각종 스킬, 무기 업그레이드, 탈 것등이 샵에 가면 있습니다.

 스킬 획득

 무기 업그레이드

 탈 것 업그레이드

 그래픽을 보면 일본의 전국시대 느낌이 살아나나 원피스 해적무쌍보다는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일반 전투의 그래픽. 한동안 원피스 해적무쌍3를 즐겨서 그런지 점프와 말이 등장하니 처음에 굉장히 당황스럽네요.

 공격도 원피스에 비해 참 사람답네요.

 모조리 베어주마

 무쌍 시전

 무쌍 시전. 역시 사람 내음 납니다.

 이렇게 맵을 통해 목적 및 진로방향을 알려줍니다.

 대포를 들고 쏘고 계시는 도쿠가와 이에야스.......

참 뻥도 정말 잘 치는 코에이

 찌르고 대포와 같을 총을 쏩니다.

 무쌍도 대포 연속 발사. 지금도 저런 기능이 없을 것 같네요.

 그래도 원피스 운석 떨어뜨리기에 비하면 양반

 무쌍 시리즈 답게 거점의 기수병이 있는데 저 병사를 없애면 빨간 영토를 없앨 수 있습니다. 빨간 영토안은 적 세력권으로 적들의 방어와 공격력이 높아지니 저 깃발병이 보이면 바로 없애주어야 합니다.

 차세대기 답게 적들의 수는 많고 시원시원하나 타격감이 약간 부족합니다. 미안하게도 해적무쌍과 비교를 하는데저는 원피스의 압승이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겁먹고 물러나는 적병등. 적병의 다양한 모습들은 좋네요.

창병. 검병. 화살병. 조총병. 깃발병. 방패평 등 다양하게 구성되니 요건 좋다!

참 좋아하는 도쿠가와 이에야스. 신중한 전략가 이미지인데 여기서는 대포를 쏘는 열혈 남아.

다음에는 시스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