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국무쌍이 처음에는 그저 그러려니 해도 약간 삼국무쌍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조금씩 드네요.

일단 캐릭터 체인지가 마음에 듭니다. 

무쌍오로치의 경우 캐릭터 전환이었다면 전국무쌍은 한 전장에서 다른 위치 혹은 위치를 지정하여 캐릭터를 나아가게 하고 각기 따로 캐릭터를 움직이니 말이죠.



오늘은 우선 공격을 하는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잘생긴 오다 노부나가.

 비열한 캐릭터와 그의 주군 오다노부나가로 해보겠습니다.

 일단은 그냥 공격. 네모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기본공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격중에서 차지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기술이 나가는 것은 삼국무쌍과 동일.

 빛이 번쩍 나는 이 공격은 약간 생소한데

신속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잡병들을 빨리 잡는 기술이고 전진과 함께 적을 베어나가는 겁니다.

어려운 기술이 아니고 그냥 차지버튼 즉 세모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단 장수급들은 이 공격을 튕겨냅니다.

 신속으로 잡졸 처리중

 위의 스샷과 비교했을 때 주캐릭터 옆에 이상한 하늘색 동그라미가 보일 겁니다. 그게 바로 영기라고 하는 것인데

 공격 중 통상과 차지버튼을 혼합해 사용할 때 점프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빠르게 대시합니다. 대시뿐만 아니라 엄청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저 영기를 한 개 소비해 버리니 주의하시실. 강한 적 장수가 있을 때 쓰면 유용합니다.

 비켜라 대시가 나간다.

 이런식으로 강한 공격력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셀렉트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전환됩니다. 위의 스샷과 비교하면 킬 수가 다릅니다.

 즉 두 캐릭터가 동시에 전장에 있고 두 캐릭터를 번갈아서 조정하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적 장수를 공격하다가 키보드 마크가 가끔식 뜰 때가 있습니다. 그 때 차지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전환되며 강력한 캐릭터만의 공격이 들어갑니다. 영기와 비슷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영기를 다 모았을 때 무쌍극의, r3키를 누르면 영기 6개를 다 소비하면서 강한 범위. 빠른 공격을 보여줍니다.

 차하~~약간 차0원을 닮은 느낌이.....

 

 시스템이 약간 삼국무쌍과 달라서 힘들었는데 하다 보니 재미있네요. 각 캐릭터만의 개성도 잘 느껴지고

다만 영문판이라 스토리는 그냥 넘기고 보니 아쉽네요. 한글패치가 어서 되기를 바라면서 오늘은 끝~~~ 


 

반응형